Branded Product + Communication_about

Branded Product + Communication

지도교수 오세헌, 문은정

본 강좌는 가치와 의미를 지닌 브랜드를 제안하고 그것을 시각 및 제품 디자인 결과물로 구체화하는 연습을 해 보는 것을 목표로 한다. 브랜드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을 담당할 학생들과 제품 디자인을 담당할 학생들이 섞여 503반 여섯 조, 504반 일곱 조로 총 13개의 조를 구성하였다. 학기 초에 다양한 브랜드에 대한 조사 사례를 공유하였으며 이것을 바탕으로 각 조가 구현하고자 하는 새로운 브랜드 컨셉을 제안하였고, 그 브랜드를 구체화할 수 있는 제품 및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들을 발전시켜 최종 디자인 결과물로 도출하였다.

오세헌 교수

조원들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제안하고 각자 역할을 분담하여 해당 브랜드의 가치와 의미를 구체화할 수 있는 디자인 결과물까지 만들어보면서, 전체적인 브랜드 맥락에서 디자인을 다듬어 나가는 가치있는 경험을 해 보았다고 생각합니다. 우리 과목에서의 경험이 앞으로 여러분들의 작업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. 모두들 한 학기 동안 멋진 디자인 결과물 만드느라 수고 많았습니다.

문은정 교수

브랜드 개발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, 보이지 않는 아이디어를 보이는 결과물로 구현해내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한 학기였다고 생각합니다. 제한적인 여건 속에서도 끝까지 집중하여 가치 있는 결과물을 완성한 모두들 너무 수고했고, 이 수고가 디자인을 공부하는 모두에게 가치 있는 또 하나의 디딤돌이 되었기를 바랍니다. 여러분의 앞길을 응원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