권은서, 유태현, 김성민, 권다희, 박정환
우리의 전통보석 : 칠보
누군가에게 한국의 전통 보석을 아느냐고 물어보면 대게는 대답하기 어려워합니다. 저희는 현대에 와서 점점 잊혀지고 있는 우리들의 소중한 전통 칠보를 소개하고, 우리나라의 전통보석인 칠보를 알리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.
참 수고 많은 한 학기였다. 한 걸음 나아가기가 이렇게 힘든 것이었나 싶을 만큼. 그러나 지나고 보면 나름대로 값진 성장통이었기에 끝자락에서야 내 2학년이 이러했다고 말해주는 프로젝트였기를 소망해본다.
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전통 보석인 칠보에 대해 잘 모른다는 것을 알게 되어 슬프기도 하고 아쉽기도 했다. 이번 기회에 칠보에 대해 알릴 수 있어 기뻤고, 우리 것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.
이번 과제는 , 진정한 ‘디자인’+’컨버전스’ 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였습니다~
이 뿌듯하고 벅찬 감정 “What Do I call You”
한학기 동안 밤 새가며 열심히 한 우리 홍대노조 최고:)
칠보라는 소재에 대해 하나도 몰랐기에 신기한 마음으로 봤습니다! 칠보라는 낯선 소재를 가지고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까지 과정에서 많은 시간이 들었을 것 같아요 결과가 그 시간과 노력에 맞춰 잘 나온 것 같습니다! 은서도, 다른 조원분들도 한학기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
진짜 설문조사 때부터 참여하면서 고생하는게 느껴졌는데 전시보니까 진짜로 수고했오 ㅜ ㅜ 완성도도 너무 좋고 칠보라는 소재에서 재밌는 아웃풋나와서 구경하면서 내가 다 뿌듯했어.. ♥ 사랑해 다히야 !!!!!!!